철학이 있는 IT





 글을 읽고 만족하신다면 위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백신관련글 읽기

2011/03/05 -  도니 백신을 생각하다-1] 국내 백신업계의 흥망성쇠 (안철수연구소 고맙소이다.)
2011/03/05 -  도니 백신을 생각하다-2] DDOS(디도스)공격 은 뭐고 좀비PC는 뭐야? 해결책은 뭔데?
2011/03/05 -  도니 백신을 생각하다-3] 보호나라에서 어떤 백신을 다운받아야 해?
2011/03/08 -  도니생각의 뉴스꼬집기] 무료백신 이라도 쓰라고? 부끄럽습니다.

■  기자일까? 번역가 일까?

도니생각(s911.net)은 부쩍 이런생각이 들때가 많다. "요즘 기자분들중 일부는 과연 기자로 뽑힌 것일까? 번역가로 뽑힌것일까?"
왜 갑자기 백신이야기 하다가 , 기자이야기냐구?
그 이유를 이제부터 살펴보자.

■  무료백신도 훌륭?.... 무료백신이라도 써야?....
도니생각(s911.net)이 IT관련 기사들을 읽다가 아래와 같은 몇몇 기사들을 보게되었다.
무료 컴퓨터 백신이라도 사용해야 안전 2011.3.7일자 기사
무료백신도 훌륭 2011.3.7일자 기사 

'DDOS 관련해서 무료백신에 대한 기획기사 또는 분석기사 정도 되겠구나' 라는 생각으로 글을 보는 순간 실소를 금할 수 없었다.

미국에서 유료백신이 40달러 이상 비싸기도 하고, 무료백신(미국업체들)도 비교적 기본기능은 충실하므로, 무료백신이라도 써야 한다는 미국기사를 번역한 내용이었다.
3.4 DDOS 공격이 이슈화 된 것 때문에, 기사를 작성하다 보니, 저런기사까지 양산해내는 것인가?


■  국내 무료백신을 해외무료백신을 비교하지 마라.
좋은현상인지, 나쁜현상인지는 모르겠지만, 도니생각(s911.net)을 비롯해 국내 대부분의 유저들은 유료 프로그램을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그런 문화러다 보니, 국내의 무료프로그램들은 생각보다 잘 되어있다. (무료프로그램 배포를 통한 광고수익, 기업알리기 등의 이유로)

특히나 무료백신 분야에 있어서 만큼 한국처럼 축복받은 나라는 별로 없는 것 같다.
우리에게는 안철수연구소라는 아주 건전한 사상을 가진 큰 형님도 계시고, 그외에도 알약이나 포털사이트등의 유료백신못지 않은 때로는 더 뛰어난 무료백신들도 꽤 눈에 띈다.  

■  국내 무료백신이 없었다면 우리는 지금 인터넷 못한다.
도니생각(s911.net) 조금 과장해서 단언한다. 안철수연구소 등 국내 백신업체들의 눈물겨운 노력이 없었으면, 지금 우리는 이시간 인터넷 못하고 있다. 좀비PC는 몇십만, 몇백만대로 늘었을 것이고, 그것 치료하느라 정신없을 것이다. 그들은 그런 눈물겨운 노력의 결과들을 무료백신으로 배포했다.


■  차라리 다음에는 국내 무료 백신을 제공하는 업체들의 기업기사를 보고싶다.
도니생각(s911.net) 자랑한번만 하자. 3.4DDOS 공격 으로, 안철수연구소에 대한 감사의 기사들이 나오기전  도니는 블로그를 통해 안철수연구소에게 고맙다는 포스팅과  백신추천 포스트팅을 했다.
부디 미디어 매체들도, 우리의 현실과도 맞지 않는 외국기사 번역에 지면 낭비 하지말고, 다음에는 'DDOS공격을 막아낸 자랑스런 우리의 백신업체들' 이런 특집기사를 써보면어떨까?